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강의 수강후기
형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십니다. 박근정
과목 형법 교수님 김승봉 평점
김승봉
형법기본이론
BEST제작중
김승봉 형법 기본이론 (20년 1차 시험대비)
  • 수강기간 : 75일
  • 강의수: 55강
맛보기

저는 수험 준비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번 2차 시험 대신 올해에 있을지 모를 3차 및 내년 1차를 미리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모두경 강사진들의 조언대로 영어와 한국사 위주로 공부하고 있고, 3법 중에서는 형법 기본이론만 1회독 중인데 정말 좋네요.

 

우선 설명이 깔끔하고 지루하지 않습니다. 법을 공부한다는 마음의 장벽을 낮춰주시고, 웃으면서 재미있게 듣는 날이 많습니다.


또한 단순무식한 암기 방식이 아닌 원리를 깨우쳐야 한다고 강조하시는 것도 아주 마음에 들고 공감이 됐습니다.


저도 단순 암기 위주의 공부보다는 이해하고 스스로 단권화 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기존의 제 생각과 부합해서 앞으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들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조금 어렵긴 하지만 믿고 잘만 따라간다면 교수님의 말처럼 '울면서 시작해서 웃으면서 끝낼 수 있는' 그런 과목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에 형법 개관 부분에서 총론의 큰 틀을 한번 잡아주시는데 처음 접하는 저도 이해하는데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강의가 넘어가면서 총론 기본서 보다는 강의 위주로 수업을 하시고 책은 잘 보지 않으시길래 이 많은걸 언제 다하나 싶었지만,


총론 강의가 끝나고 책을 넘겨보니 보지도 않았던 부분들 하나하나 다 설명을 듣고 머릿속에 들어와있는 내용이라 놀라웠습니다.


각론은 기본서 위주로 강의해주시는데, 아직 각론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정확한 감을 잡지는 못했지만 강의를 분석하면 결국

 

핵심인 법조문을 중심으로 그 해석을 중시하고 게십니다. 법조문에 나오는 용어들의 정의를 시험에 나오는 중요한 판례들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복습할때도 크게 어렵거나 부담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읽어봐도 기억이 잘 납니다. 


교수님의 이전 이력을 보면 형사소송법 강의를 주로 맡으셨던데, 형법 강의가 이 정도라면 주과목인 형사소송법 강의는 얼마나 완벽할지


아직 들어보진 않았지만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 강의를 보면서 공부만 열심히 한다면 적어도  형법으로 고통받을 일은 없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