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처음 공부 시작부터 면접까지 전부 모두경 커리큘럼을 따랐습니다 권보영
합격연도 2018년 3차 지원청 인천청 응시분야 경행경채 합격구분 최종합격
추천교수님 김승봉 교수님 조용석 교수님
합격생 권보영
“처음 공부 시작부터 면접까지 전부 모두경 커리큘럼을 따랐고 합격의 기쁨까지 누리게 되었습니다. 맛보기로 올라온 김승봉 교수님의 강의가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되어 선택하게 됐는데, 모두경 교수님 한 분 한 분 모두 큰 도움이 되어주셨습니다.”

# 수험정보



 

#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2018년 3차 최종 합격한 권보영입니다.

2년제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집에서 인터넷 강의로 시작한 공부는 쉽지 않았습니다.

주변의 달콤한 유혹에서 벗어나고자 17년 9월부터 김승봉경찰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1년 3개월 짧지도 길지도 않은 수험기간 동안 학원 커리큘럼을 따라왔고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 모두경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추천하고 싶은 커리큘럼

맛보기로 올라온 김승봉 교수님 강의가 재미있고 이해가 잘되어 모두의경찰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부하는 습관이 들여져 있지 않아 철저한 관리와 상담을 하는 스파르타 반에 등록하였습니다.

8시부터 22시까지 앉아있는 습관을 들였고 매주, 매달 하는 테스트를 통해 저의 성적과 위치를 확인하였고 꾸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혼자보다 같은 공간의 사람들과 하는 경쟁이 더욱 불을 지펴주었던 것 같습니다.

 

 

# 모두경 추천 교수님

한 분, 한 분 교수님 모두 큰 도움이 되셨습니다.

 

김승봉 교수님께서는 처음 배우는 형법, 형사소송법 과목을 간결하게 기억에 남는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조문을 읽고 해석하게 해주신 것이 시험장에서도 귀에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잔소리와 응원도 수업 중간에 많이 해주셨기 때문에 수험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셨습니다.

 

경찰학과 수사 같은 경우에는 조용석 교수님께서 항상 필기를 해주시며 앞의 내용을 반복해주셔서 따로 시간을 빼지 않고도 빠르게 회독 수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끊어서 문제를 푸는 것을 습관화시켜 시험장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행정법 이형찬 교수님께서도 깔끔하고 체계적으로 필기와 복습을 반복해주셔서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 해설이 깔끔하고 간결해서 어려운 내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의경찰 교수님들 모두 단권화와 반복을 강조하셨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다회독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한 분, 한 분 각 과목 특성에 맞게 수업을 해주셔서 성적을 꾸준히 올릴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모두경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

처음 공부 시작부터 면접까지 전부 모두의경찰을 선택하였습니다.

교수님들과 함께 스터디를 구성하여 같이 문제를 풀고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였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스터디를 하면서 아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을 한번 더 체크하였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공부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스파르타반 부장님께 가장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의 성적에 따라서 공부방법을 제시해주셨고 잘못된 계획표를 바로잡아주셔서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에서도 주변 말들에 휘둘리지 않게 잘 잡아주시고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과목별 공부방법

다섯 과목 모두 어려운 문제보다 쉬운 문제를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르는 문제를 아는 척 하지 말고 아는 문제로 풀어나간다면 좋은 결과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형법: 형법 같은 경우에는 한번 점수를 올려놓으면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과목입니다.
그만큼 구성요건해당여부, 위법성, 책임을 알고 법조문을 적용해서 푸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서브노트와 문제집을 계속 봐왔습니다. 김승봉 교수님의 경우 서브노트의 흐름대로 수업을 하시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바로 바로 필기를 하였고 수업시간에 암기하라고 하는 부분은 그 자리에서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문제집을 다회독 하다 보면 헷갈리는 판례가 여럿 나옵니다. 그때마다 정리하여 확실히 짚고 넘어가며 공부했습니다.

형사소송법: 형사소송법은 절차법이기 때문에 그 흐름이 중요합니다. 수사 공판 재판 등 목차를 보며 정리하는 습관을 들였고 더욱 빨리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형법과 같이 서브노트를 정리하며 수업을 들었고 노트와 문제집을 꾸준히 회독하는 것이 고득점을 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경찰학개론: 경찰학개론은 암기량이 많이 때문에 노트필기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 후부터는 수업을 들으며 필요한 부분을 추가하였고 기출과 단권화 노트를 계속 반복해서 시험장에서도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조용석 교수님 말씀처럼 단어 하나하나 끊어서 풀어간다면 함정을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수사: 수사는 비교적 쉽게 나오므로 되도록 고득점을 받아야 합니다. 5과목 중 양도 가장 적고, 문제집도 얇기 때문에 쉬운 문제를 놓치지 않는 것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행정법: 가장 용어가 어렵고 양이 많은 과목이기 때문에 반복해서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형찬 교수님께서 필기를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단권화 된 노트를 만들 수 있었고 수업시간에 계속 질문을 해주셔서 용어에 빠르게 적응했던 것 같습니다.
행정법은 기출 문제가 많기 때문에 다른 과목보다 더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헷갈리는 판례나 지문들을 잘 정리하고 반복한다면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체력시험 준비 방법
체력시험은 항상 준비되어있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주3회 1시간30씩 피니쉬 체력학원에 다녔습니다.
필기는 커트라인에 걸쳐서 붙었지만 체력시험을 보고 난 후 13명중에 13등에서 7등으로 올라왔습니다.
필기시험 한 달 전까지는 꾸준히 체력학원에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 면접시험 준비 방법
면접학원을 선택할 때 소수정예인 학원을 추천 드립니다.
모두의경찰 같은 경우 40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한 명, 한 명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비언어적인 요소들을 많이 지적해주셔서 좋은 인상 남기고 온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짜여준 틀이 아닌 본인의 경험을 잘 녹인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경행특채 준비 팁
경행특채의 경우 채용 인원이 적고 커트라인 또한 높습니다.
1점, 2점차이로 떨어지지만 1점, 2점차이로 붙는 것이 경행이니 포기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미 다회독 하셨고 성적이 잘 나오신다면 타 학원 모의고사와 국가직, 지방직 등 최신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 될 것입니다. 
몰랐던 부분은 꼭 오답노트를 작성해서 계속 반복하셔야 합니다.
경행의 경우 면접인원 모두에게 체력점수를 물어보고 높은 순으로 채용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여경의 경우 당당함과 기합으로 승부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수험기간 중 가장 힘들었던 점
수험생이라는 신분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스트레스 쌓여서 풀고 싶어도, 아파서 쉬고 싶어도, 가족들이랑 함께하는 시간도 수험생이라는 신분 때문에 너무 무겁게 다가왔습니다.
정말 집중이 안될 때는 과감하게 펜을 놓고 코인노래방에서 시원하게 풀고 오거나 달콤한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시험이 다가왔다는 압박감에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것도 사치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아플 땐 약을 먹고 푹 쉬는 것이 컨디션 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밥 한끼 같이 먹을 시간도 없었지만 힘들 때 문자나 전화를 통해 응원을 받고는 했습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정말 안 되는 날에는 스스로에게 잠깐의 쉬는 시간을 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하지만 공부를 할 수 있음에도 쉬는 것은 수험기간을 더 늘리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 본인의 합격비결

저의 합격비결은 웃음과 승부욕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밝은 성격을 갖고 있긴 하지만 수험기간에 더 많이 웃으려 했습니다.

교수님들 농담이 재미없어도 웃고 즐기면 시간이 금방 지나갔던 것 같습니다.

“하기 싫다.”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오늘은 이것만 하자!”라고 생각하면 더 힘이 났고 가끔 너무 지칠 땐 “합격 가자!!”하고 창문 밖으로 소리치기도 했습니다.

수험기간을 조금 즐기면서 목표를 뚜렷이 한다면 꼭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는 승부욕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한테 뒤쳐지는 것이 싫었습니다. 

공부도 운동도 1등을 목표로 잡고 그 점수대를 따라잡으려 더욱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 초시생에게 알려주고 싶은 팁

저는 처음 2달 공부했을 때 다른 사람들보다 성적이 나오지 않아 많이 우울해했습니다.

그 때 김승봉 교수님께서 고작 1회독 공부하고 성적이 나오길 바라냐고 꾸짖으셨습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0점에서 시작합니다. 점수가 나오지 않아도 계속 시험 보며 문제 유형을 알아가는 것이 초시생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을 탄탄히 하시며 문제집을 옆에 두고 바로 바로 풀어나가면 서서히 점수가 올라갈 것입니다!



# 마지막 한마디
김승봉 교수님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실패한 놈은 핑계를 찾고 성공한 놈은 방법을 찾는다.”
저는 이 말을 항상 머릿속에 떠올렸습니다. 성적이 안 나오면 교수님들께 상담을 요청했고 졸리면 일어서서 수업을 듣고 계단에서 공부했습니다.
자주 틀리는 부분은 또 틀리기 때문에 오답노트를 작성해서 정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공부가 많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끝까지 하는 사람들은 결국 다 합격합니다.
포기하지 말고 반드시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김승봉 교수님, 조용석 교수님, 이형찬 교수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