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경찰 합격수기
영어로 발목 잡히던 장수생, 이리라/권혁민 교수님을 만나 최종합격! 김도형
합격연도 2018년 3차 지원청 서울청 합격구분 최종합격
추천교수님 이리라 교수님 권혁민 교수님

영어를 제외하고 합격선까지 나오던 장수생이었습니다

영어가 발목 잡아 필기에서 떨어져 힘들 때

이리라 교수님과 권혁민 교수님을 만나 최종합격까지 온 것 같습니다

  


 

 

2018년 3차 서울청 최종합격 김도형

 


# 수험정보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한지 만으로5년 되는 장수생입니다.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했고 수험기간도 길게 보낸탓에 나이는 다른 수험생들 보다 많습니다.

영어과목으로 힘들어 장수생이 되었고 공부환경은 독서실에서 인터넷 강의 들으면서 준비하였습니다,

 

 

# 모두경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추천하고 싶은 커리큘럼

계속되는 영어점수의 부족으로 힘들어 하던중 먼저 합격한 친한동생의 추천으로 

영어과목 이리라 교수님과 권혁민 교수님 수업을 추천 받아 들었습니다.

영어가 노력하였지만 오르지 않았다면 영어문법 이리라 교수님과 권력민 교수님 하프수업 추천 드립니다


 

# 모두경 추천 교수님

이리라 교수님 – 우선 스튜디오 강의라 강의가 컴팩트하게 진행됩니다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영어로 정말많이 힘들었던 저에게 정말 수험의 끝을 갈수있게 도와주신 강의입니다. 특히 문법수업을 추천드립니다. 달달달서머리 수업과 문법500제 수업은 꼭 들으시길 바랍니다.

 

권혁민 교수님 – 성실하게 하프를 진행하시기 때문에 수험생만 진득하게 따라갈수 있다면 정말 최고의 수업이라 생각됩니다. 시험떄까지 영어감각이 떨어질 틈이 없습니다.


 

# 모두경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

저느 장수생으로 영어를 제외하고는 그래도 합격선까지 점수가 나오는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항상 발목을 잡아 필기에서 떨어져 힘들 때 이리라 교수님과 권혁민 교수님 수업을 만나 최종합격까지 온거 같습니다. 계속적으로 좋은강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강의가 안될 때 고객센터 전화해도 항상 친정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과목별 공부방법

한국사: 장수생이라 크게 다른방법은 없고 국사는 기본강의 1번 필기노트 위주 암기 하였고 기출은 한번 풀어 보고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풀었습니다.

영어:
문법 – 이리라 교수님 달달달서머리 위주로 회독을 늘렸으며 문법500제를 고민하면서 3회독정도 하니 18년도 2,3차 시험에서 문법은 모두 다 맞았습니다.
독해 – 권혁민 교수님 하프를 위주로 감만 떨어지지 말자는 생각으로 하프 문제위주 공부 하였습니다.
어휘 – 이리라 교수님 2300단어집 중심으로 모의고사에서 기출되었던 단어 위주 공부 하였습니다,

형법, 형소법: 기본강의 후 기출반복 하였고 시험 막판엔 기출기반의 모의고사 20회정도 풀었습니다

경찰학: 법령집 위주로 기본서 없이 공부하였고 기출을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 체력시험 준비 방법
저는 집근처에 있는 헬스장에서 체력시험을 준비 하였습니다.
수험기간에도 일주일에 3회정도는 운동을 하였는데 막상 체력시즌에 들어가니 너무나 힘들 었습니다.
그래서 발목에 부상이와 실제 체력시험에서 실외과목을 과락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실망을 많이 하였습니다. 연습도 중요하지만 무리하지 않고 부상이 왔을때는 완벽하게 치료하고 운동으로 다시 들어가세요.


# 면접시험 준비 방법
학원을 다녔습니다. 하지만 학원수업보다는 학원에서 짜준 조원들과 주6일 스터디를 하였고 조원들이 너무나 성실한 친구들이라 면접준비를 더욱 철저하게 할수있었고 저환산이 였지만 그런한 성과가 최종합격으로 나온거 같습니다.
틀에박힌 대답보다는 저의 경험을 최대한 답변에 활용 하였고 조원들의 끊임없는 피드백으로 조금씩 조금씩 바꾸어 나가건 같습니다.


# 수험기간 중 가장 힘들었던 점
스트레스를 크게 받는 성격은 아니였지만 수험기간이 길어지니 무기력증 같은 것이 왔었습니다. 그때 하루를 그냥 푹쉬면서 영화를 보러 다녔습니다. 영화를 한편보고 하루 푹쉬고 다시 해보자는 생각으로 쉼없이 지나온거 같습니다


# 본인의 합격비결

만으로 5년이라는 시간을 버티며 참아온 끈기 인거 같습니다.

주변에서는 포기하라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가족들의 믿음과 저의 인내로 인해 최종합격이란 기쁨을 누릴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 초시생에게 알려주고 싶은 팁

필기에서는 정말 공통이 중요합니다. 저는 17년 2차와 18년도1차 시험에 평균으로 80점 이상을 획득하였었지만 영어점수가 너무 낮게나와 다른 친구들의 합격을 지켜봐야 했습니다. 그만큼 지금시험제도에서는 공통과목인 영어와 국사가 너무 중요합니다. 그리고 체력도 필기 준비하면서 같이 준비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제가 나이가 많은것도 있었지만 체력시즌떄 무리를 하면 부상이 올 위험성이 커짐니다. 그러한 부상방지를 위해서라도 필기 준비하면서 조금은 과하다 싶을정도로 운동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면접도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저는 서울청에 지원해서 다른 지방청은 잘 모르나 저환산이라고 포기하지 마시고 면접에 올인해서 좋은점수 받으시면 합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