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공부할 양을 줄여주는 것이 교수님의 역할이자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이대로
합격연도 2018년 3차 지원청 부산청 응시분야 일반공채(남) 합격구분 최종합격
추천교수님 김승봉 교수님
합격생 이대로
“공부할 양을 줄여주시는 김승봉 교수님의 수업을 추천합니다. 수업양을 늘이는 건 쉽지만 줄이는 건 어렵기에 이것이 교수님의 역할이자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 수험정보



 

# 자기소개

36살로 다소 늦은 나이에 합격했습니다. 기혼자로서 한가정을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에 더욱 열심히 했습니다

 

 

# 모두경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추천하고 싶은 커리큘럼

김승봉 교수님이 모두경 오시기전부터 알고 있었고 이곳으로 이적하시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게되었습니다

저는 기본수업- 동형모의고사- 최신판례 가 저한텐 가장 잘 맞았습니다


 

# 모두경 추천 교수님

김승봉 교수님

가장 중요한건 학자가 되는 것이 아닌 단기간에 시험을 통과하는 것이라 생각했기에

공부할 양을 줄여주시는 교수님의 수업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수업양을 늘이는건 쉽지만 줄이는건 어렵기에 이것이 교수님의 역할이자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 모두경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

 시험임박했을때 무료 봉투모의고사와 강의가 큰 도움되었습니다

 

 

# 과목별 공부방법

한국사: 어느 교수님이든 국사라는 과목은 양이 방대하기에 강의수가 많습니다.
최대한 짧은 강의를 하시는 교수님 기본강의를 한번듣고 바로 서브노트로 복습하면서 기출문제 풀었습니다.
그 후로 서브노트 반복하면서 기출유형분석하고 서브노트 보고를 반복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순간 서브노트 보는시간이 10시간 걸리던게 점차줄어들어 1시간이면 다볼수 있게되었습니다. 그 고비를 넘기게 되면 삼국시대부터 현대까지 사건들을 머리속으로 그려보는 연습을 했고 시험장에선 서브노트를 보지않아도 중요한 사건들을 기억해낼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많은 문제를 접했습니다. 경, 간부, 소방, 일행직, 7, 한능검 등 어렵더라도 풀다보면 난이도에 내성이 생기게되고 실제 시험장에서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영어: 영어권 국가에 다년간 거주했었기에 회화나 토익시험같은 분야는 자신있었지만 공무원 영어는 좀 많이 달랐습니다. 일상에서 잘쓰지않는 아카데믹한 단어들이 많았고 이부분은 단순히 외우기보단 어근을 이용한 암기방법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독해문제는 역대 경찰 기출을 분석해 가장 많이 나오는 순으로 정리한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타직렬 기출문제를 바로 풀어보는식으로 접근했습니다.

형법: 법과목은 처음1회독때 얼마나 집중해서 이해를 잘 하느냐가 중요한것같습니다.
배속듣기를 하지않고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한뒤 그날 강의가 끝나면 바로 복습한뒤 기출문제 풀고 담날 강의듣기전 중요한 부분만 빠르게 복습하기를 반복했습니다.
시험전 해주시는 최신판례가 어~엄청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형사소송법: 형법이랑 공부방법이 동일했습니다.
단지 차이가 있다면 절차의 문제라 휘발성이 강해 반복횟수가 형법보다 높았습니다.

경찰학개론: 이론적인 부분을 제외하곤 숫자나 단순 암기가 많은과목이라 수업들을때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한뒤 수업중간에 잠시 멈춤을 하고 머리속으로 간단히 암기를 한뒤 다시 수업듣고 다 끝나면 중요한 부분만 다시 간단히 암기하고 넘어가는식으로 접근했습니다.
경찰학도 자주 보는게 중요하다 생각되 스스로 몇일전에 봤던걸 떠올려서 뭔가 사라지는것 같다싶으면 바로 복습을 해서 머릿속에서 잊혀지지않게 노력했습니다.


# 체력시험 준비 방법
필기준비하면서 틈틈히 짐에서 일주일에 5일은 운동했었고
체력학원을 다니면서 느꼈던것은 학생 한명한명 꼼꼼히 챙기는것은 학원특성상 힘든일임을 알았기에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코치들에게 찿아가서 물어보는게 가장중요하다 생각듭니다.


# 면접시험 준비 방법
학원다니면서 준비하시게 되면 다양한 청별로 스터디 조원이 구성될텐데 각 청 특색에 맞는 준비 그리고 모의면접을 많이 했던것이 큰 도움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디서 가져온 얘기가 아닌 본인의 경험과 느낀점을 표현했던것이 면접관들에게 좋은인상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 수험기간 중 가장 힘들었던 점
오랜시간 앉아있다보니 중간중간 스트레칭이 중요했고 스트레스 받을때면 머리를 비우기위해 러닝머신을 뛰면서 해소했습니다.


# 본인의 합격비결

필기는 양을 줄이는 공부

체력은 평소 꾸준한 운동으로 단련시켜놓기

면접은 자기이야기를 하기

 

 

# 초시생에게 알려주고 싶은 팁

처음 고비를 잘 넘기시면 그다음 고비가 또 찾아 오기 마련입니다.

덤덤한 마음으로 받아들이시면 지나서 돌아보면 그냥 지난 일일뿐입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그냥 최선이 아니라 내 자신에게 물었을때 정말 부끄럽지 않을정도로 했다 생각이 들면 정말 후회없는 수험생활이 었다고 합격 후 웃으실 수 있을겁니다.


 

# 마지막 한마디

김승봉 교수님 꼭 찾아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