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시험에 나오는 것들만 알려주셔서 적은 양과 시간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김영진
합격연도 2018년 3차 지원청 경기남부청 응시분야 일반공채(남) 합격구분 최종합격
추천교수님 김승봉 교수님 권혁민 교수님 조용석 교수님 황현필 교수님
합격생 김영진
“이전에는 다른 교수님을 통해 형소법과 형법을 공부했는데, 다른 과목들보다 시간을 많이 투자해도 60점대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김승봉 교수님께 배운 후 수업과 양을 많이 줄여 주셔서 짧은 시간에 두 과목 모두 90점을 받았습니다.”

# 수험정보



 

# 자기소개

수험기간 총 1년 (18년 3월 ~ 19년 3월)

대학교 휴학 후 수험공부 시작

18년 2차 필기 시험 이후 집 근처 독서실에서 모두의경찰 인강 수강

 

 

# 모두경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추천하고 싶은 커리큘럼

황현필 교수님을 통해 모두의 경찰을 알게 됨

효자패스 커리큘럼

 

 

# 모두경 추천 교수님

김승봉 교수님

이전에는 다른 교수님을 통해 형소법과 형법을 공부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두 과목이 어려웠고 다른 과목들보다 시간 투자도 많이 했지만 18년 2차 필기 점수가 60점대 였습니다.

하지만 김승봉 교수님께 배운 후 좋은 수업과 양을 많이 줄여주셔서 짧은 시간에 두 과목 모두 90점을 받았습니다.

다른 교수님들에 비해 김승봉 교수님 수업의 양이 적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고득점 할 수 있습니다.

 

 

# 모두경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

효자패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5과목을 모두 훌륭한 교수님들께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길지 않은 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과목별 공부방법

한국사: 황현필 교수님 기본강의를 4개월 들은 후 동형으로 넘어갔습니다. 18년 2차때 80점 받았습니다. 2차 이후 모두경에서 계속해서 황현필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기본강의 2개월 듣고 남은 한 달 동안 동형을 들었습니다. 교수님의 필기노트를 총 10회독 정도 한 것 같습니다. 황현필 교수님의 기본강의를 듣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 18년 2차 이후에 영어 공부 시간을 전체의 50%로 할 만큼 많이 투자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영어 단어 공부를 한 시간 동안 했습니다. 이후에 권혁민 교수님 하프를 구매하여 매일 오전에 풀었습니다. 매일 영어 단어와 하프 모의고사와 하프 복습을 했습니다. 마지막 달엔 권혁민 교수님 동형을 추가했습니다. 권혁민 교수님의 하프모의고사가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형사소송법: 18년 2차 시험까지만 해도 정리가 되지 않았던 형사소송법을 김승봉 교수님을 통해 3달만에 고득점 하였습니다. 교수님 기본강의를 1달 반만에 3번 돌린 후 나머지엔 기출과 동형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것들만 알려주셔서 적은 양과 시간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형법: 가장 어려웠던 과목이었지만 김승봉 교수님 수업을 들으면서 모의고사에서 점수가 잘 나왔고 실제 점수도 잘 나왔습니다. 기본강의를 3번 돌린 후 기출과 동형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것들만 알려주셔서 적은 양과 시간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경찰학개론: 다른 교수님의 요약집을 통해 공부를 하고 조용석 교수님 동형 수업을 들었습니다. 


# 체력시험 준비 방법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가 유지되어 필기시험 한 달 전부터 집에서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 운동을 했습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필기 시험 후 체력학원을 다니며 시험 준비 했습니다. 필기 공부 기간에도 적은 시간이지만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면접시험 준비 방법
윌비스에서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오전에 수업을 듣고 오후엔 스터디를 했습니다. 2주차까지는 매일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 작성, 찬반토론, 시사상식을 했습니다. 3주차엔 스터디원들과 모의면접을 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로 저의 모습을 찍어 피드백을 했습니다. 4주차엔 다른 조와 함께 다 같이 모여 모의면접을 했습니다. 웃는 연습을 해서 밝은 인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수험기간 중 가장 힘들었던 점
형사소송법과 형법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김승봉 교수님 수업으로 짧은 기간에 고득점 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커리큘럼만 계속 따라갔습니다.


# 본인의 합격비결

미리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유지하여 체력 준비를 같이 한 것이 합격비결인 것 같습니다.

 

 

# 초시생에게 알려주고 싶은 팁

교수님들의 커리큘럼을 믿고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을 늘리는 것 보단 커리큘럼만 따라가도 충분히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체력준비도 조금씩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